시민명예학위제 홍보·참여 독려
퀴즈 정답자 중 200명 음료 쿠폰 증정
시민명예학사 신청 7월 29일부터 접수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이 '대전 시민명예학위제' 시행을 기념해 오는 8월 19일까지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시민들에게 대전 시민명예학위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통해 평생학습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대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dile.or.kr)의 롤링배너에서 QR코드를 스캔하거나 링크(
https://moaform.com/q/3yLwpq)를 통해 퀴즈 정답을 제출하면 된다. 정답을 제출한 참여자 중 200명을 추첨해 음료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며, 당첨자는 9월 23일에 발표된다.
'대전 시민명예학위제'는 시민들의 평생학습 경험을 공식적으로 인정해 대전시장 명의로 학사, 석사, 박사 시민명예학위를 수여하는 비공인 학위 제도이다. 이는 학위의 공식성을 갖추지는 않았으나, 개인의 학습 성과를 인정하고 격려하는 차원에서 시행된다.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은 여성가족원, 자치구 평생학습원, 대학 평생교육원 등에서 195시간 이상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수료한 학습자를 대상으로, 7월 29일~8월 14일까지 시민명예학사 신청을 받는다.
최선희 원장은 "이번 퀴즈 이벤트를 통해 대전 시민명예학위제를 널리 알리고, 더 많은 시민들이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자 한다"며 "대전을 일류 평생학습도시로 만드는 데 평생교육기관들과 협력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와 시민명예학위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평생학습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 /대전=이한영기자
출처 : 충청일보(
https://www.ccdailynews.com)[이 게시물은 중앙평생교육사진흥회님에 의해 2024-08-13 14:48:59 평생교육사 이야기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