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평생교육원, 배움 나눔 페스티벌 개최
[충청타임즈]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이 28일 ‘대전 시민명예석사 배움 나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대전 시민명예학위제는 시민의 평생학습 경험을 인정해 대전시장 명의의 시민명예학위(학사·석사·박사)를 수여하는 비공인 학위 제도다.
이번 페스티벌은 학습자가 주체가 되어 배우고 성장한 평생학습성과를 다시 지역사회와 공유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전공별 특색을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역사문화 전공의 대전 역사 퀴즈 이벤트, 음악 전공의 어울림 음악회, 문학 전공의 따뜻한 글이 담긴 책나눔, 철학 전공의 철학상담과 격언 책갈피 선물, 심신건강 전공의 힐링 음악치유, 미술 전공의 미술 작품 전시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시민홍보단이 함께하는 ‘인생 사진 만들기 프로필 사진 촬영’이 마련돼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사전 문자 신청 후 페스티벌에 참여한 시민과 모든 부스를 체험하고 도장을 모은 참여자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또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기프티콘도 제공해 행사 참여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최선희 원장은 “배움 나눔 페스티벌이 시민들이 소통하며 배움의 기쁨과 나눔의 가치를 체감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배움과 나눔이 선순환하는 평생학습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출처 : 충청타임즈(
http://www.cc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