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연구원(원장 임전수)은 12일, 최교진 교육부장관 임명에 대해 환영하며, 이재명 정부의 교육개혁을 실현할 적임자로서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세종교육연구원은 입장문을 통해 최교진 장관의 임명을 환영하고, 대한민국 교육의 혁신을 위한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하게 될 것이라며, 그가 이끌 교육 개혁에 대한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세종교육연구원은 현재 대한민국 교육이 직면한 위기를 강조했다. 교실 환경의 붕괴, 교사의 소진, 학생과 학부모의 불안, 그리고 고교학점제, 유보통합, 교권 회복 등 시급히 해결해야 할 교육 현안이 산적해 있는 상황에서 교육 혁신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국가적 과제임을 명확히 했다.
세종교육연구원은 입장문에서"이재명 정부는 국민주권 정부로서 교육개혁을 중요한 과제로 삼았다"며, "초·중등 교육혁신과 고등교육 균형 발전을 위한 '서울대 10개 만들기'는 대한민국 교육을 새로운 희망의 길로 이끌 국가적 비전"이라 강조했다. 이러한 시대적 과제를 실현할 적임자로 최교진 교육부장관을 꼽으며, 그의 교육 철학과 경험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임을 확인했다.
최교진 장관은 교사로서 현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민주화와 혁신을 위해 꾸준히 헌신해온 교육 실천가이자 교육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세종시에서 보여준 혁신적인 교육 정책과 학생 중심의 교육 철학은 그의 역량을 잘 보여주는 사례로 꼽힌다.
세종교육연구원은 최 장관이 교사와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만드는 학교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점을 강조하며, "그의 리더십이 교육 개혁을 이끄는 중요한 동력이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세종교육연구원은 "최교진 교육부장관은 이재명 정부의 교육 공약을 실현하는 든든한 중심축이 될 것"이라며, 유초중등 교육 혁신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고등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열기 위한 노력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또한 교육의 본질을 지키며, 미래 세대를 위한 국가 교육 비전 완성을 향한 담대한 의지를 다질 것이라 확신했다.
마지막으로, 세종교육연구원은 "최교진 교육부장관의 임명을 다시 한 번 축하하며, 이재명 정부의 교육개혁 정책을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함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http://www.kcilbo.com/coding/news.aspx/4/1/132333